디지털 마케팅을 제대로 배우려면? (마개이너 후기)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서 제대로 배워보신적 있나요? 그렇다면 데이터 수집은 누가 해야한다고 생각하나요? 개발자? 기획자? 대표님? 이 곳에서 답을 찾으신 분은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July 26, 2021 · 3 mins read
SEO Checker를 통해 웹사이트 진단하기 이미 만들어진 웹사이트의 SEO를 개선시켜 보신적 있으신가요? 현재 우리 사이트의 SEO는 어느정도 되었고 어떤 개선이 더 필요한지 수치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SEO 기준은 매번 바뀌기 때문에 우리 웹사이트와 콘텐트가 최상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웹사이트를 꾸준히 진단하고 개선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July 17, 2021 · 4 mins read
Yoast 플러그인을 통해 온페이지 SEO를 해보자 Yoast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페이지에서 작성 중인 글에 대한 SEO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SEO 최적화 글을 많이 작성하신 분은 이미 머릿속에 힌트를 가지고 바로 작성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죠. 그래서 이번에는 Yoast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나타나는 힌트로 온페이지 SE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pril 21, 2021 · 4 mins read
UTM에 대해 알아보자 디지털 마케팅은 데이터 수집, 분석, 결과, 개선, 다시 수집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들은 동시에 진행되는게 아니라 순서대로 진행되는 만큼 데이터 수집을 명확하게 하지 않으면 다른 순서들도 엉망이 되어버리죠. 이번 시간에는 데이터 수집에 필요한 UT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pril 07, 2021 · 3 mins read
구글과 네이버의 검색 엔진 비교 2탄 구글, 네이버의 검색 엔진은 검색어에 따라 서로 확연히 다른 결과를 보여줍니다. 검색어에 따른 검색 결과를 비교해보겠습니다. March 22, 2021 · 3 mins read